여기에 기계

상해시, 한국로봇산업협회 방문 본문

카테고리 없음

상해시, 한국로봇산업협회 방문

여기에 2014. 5. 9. 19:21
히3.png


한·중 로봇기관 뜻깊은 만남 가져…
지난 4월 7일(월) 한국로봇산업협회 회의실에서는 상해시 로봇협회 관계자들과 한국로봇산업협회의 뜻 깊은 만남의 자리가 마련되었다. 상해시 로봇협회의 朱政平 비서장(Mr. Johnson Zhu)과 Mrs. Stella Peng, 그리고 한국의 아댑티브 로보틱스 이중엽 사장, 이상범 고문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회의를 개최한 것이다.


한·중 전략적 파트너십 이어 나간다
양 기관은 간단한 소개를 마친 뒤 로봇산업과 정책현황 공유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를 이어갔다. 먼저 한국로봇산업협회가 개최하는 로보월드와 올 11월 상해로봇협회의 주관 하에 열리는 로봇쇼에서 양 기관은 부스를 교환하면서 상호 협력분야를 협의하기로 했다.
이어 상해로봇협회 측 참석자는 “현재 중국은 제조용 로봇산업이 성숙단계에 돌입했으며, 서비스 로봇산업의 경우 시작단계에 불과하지만 보급이 매우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며 “상해 정부 역시 서비스 로봇, 교육용 및 의료용 로봇 산업의 발전에 집중하고 있다”는 말로 현재 중국의 로봇산업 현황을 소개했다. 특히 상해 정부는 의료용 로봇과 관련해 시내 요양원을 대상으로 해외 기업 시범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허가를 내주기도 했다. 이어 그는 “중국 역시 로봇산업에 상당한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향후 관련 산업에 대해 한국과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바람을 전했다.


상해시, 협회 통해 로봇산업 도약 이끌 것
2013년 11월 출범한 상해시 로봇협회는 103개의 회원사를 보유한 로봇전문기관으로 알려졌다. 회원사는 대부분 제조업용 로봇 분야의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사무국장 외 3명의 직원으로 이뤄져있다.
280,000sqm의 Robot Industry(로봇공단)을 운영 중인 이 협회는 올 11월 제1회 로봇쇼(Robot Show)의 개최를 확정지으며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국로봇산업협회  www.korearobot.or.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상해시, 한국로봇산업협회 방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