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대성산업펌프(주) 자체 기계 이용해 통짜콩두부 체인사업 나서다!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대성산업펌프(주) 자체 기계 이용해 통짜콩두부 체인사업 나서다!

여기에 2015. 2. 24. 17:27

대성산업펌프(주)

 

자체 기계 이용 통짜콩두부 체인사업 나서

 

산업의 심장 펌프 “세계 어디라도 15일 만에 납기 완료!”

 


대성산업펌프(주)는 1979년 대덕정밀에서 시작됐다.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 박 대표는 ‘내 제품’을 만들고 싶은 마음에 펌프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그 당시에는 외국 제품을 Copy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또한 Copy제품으로 성공하는 사례도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박종덕 대표는 대성산업펌프(주)만의 기술력으로 특수펌프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박 대표는 ‘펌프는 사람의 심장과 같다. 심장에 이상이 생기면 목숨이 위태로운 것처럼 펌프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산업의 흐름이 깨지게 된다’며 펌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따라서 펌프의 경우 검증이 되지 않은 물품은 쓸 수가 없다는 것. 하지만 대성산업펌프(주) 역시 처음부터 바로 검증이 되어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던 것은 아니었다. 대성산업펌프(주)는 그들만의 장점으로 자신들의 펌프를 검증해주는 계기를 만들었다. 그 장점은 전 세계 어디라도 15일 이내 맞춤형 펌프 공급이 가능하다는 것.

 

전 세계적으로 맞춤형 펌프를 제작하는데 60~90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펌프공정에 문제가 생기면 공정 전체 흐름이 깨지기 때문에 60일을 마냥 기다릴 수만은 없다. 따라서 박 대표는 이런 기회를 활용해 고객에게 한 달 동안만이라도 대성산업펌프(주)의 제품을 써보고 이상이 없다면 대성산업펌프(주)의 제품을 계속 써주길 권했다. 이렇게 작은 변화의 시작은 결국 검증해주었고 그들은 산업현장에서 품질을 인정받으면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고 한다.


 

 

 


4단계 곡물세척시스템으로 해외시장 노려


100% 자체기술과 디자인으로 개발된 대성산업펌프(주)의 또 다른 강점은 수출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다. 현재 대성산업펌프(주)는 유럽,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출을 확대해 가고 있다. 전시회 참여 등으로 해외 시장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해외브랜드 런칭을 위해 해외 영업부를 신설해 본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성산업펌프(주)가 최근 개발해 주목받는 제품인 ‘곡물세척시스템’은 총 4단계로 이물질 및 세균을 제거해 준다.

 

1단계로 부유물 및 제거가 이루어지며, 2단계로 곡물보다 무거운 이물질이 제거된다. 3단계로 곡물간의 마찰에 의해 세척이 이루어지며, 4단계로 맑은 헹굼수로 잔류 이물질이 제거된다. 이러한 4단계로 이루어지는 곡물세척기는 전 세계적으로 이례 없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콤팩트한 구성으로 곡물세척이 영양 손실 없이 신속하게 이루어지며 공간점유가 최소화되고 흡입과 토출이 연속적으로 진행됨으로써 소량에서 대량까지 세척량의 범용성을 가져 편의성이 극대화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곡물세척기는 박 대표가 평소 거래하던 떡집으로부터 직접 부탁을 받고 제작한 제품이다. 처음엔 지금 제품보다 단순했지만 그 후로 총 2년간에 걸쳐서 부품하나하나 손수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이다. 식품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늘어가고 있는 지금의 시점에서 ‘곡물세척시스템’의 수요는 더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새로운 사업 확장, 웰빙 시장도 선도할 것


지금 불고 있는 ‘건강과 웰빙’에 발맞춰 박종덕 대표는 또 하나의 사업체를 출범시켰다. 통짜콩두부 전문점인 ‘콩나라 쌀나라’를 설립하고 체인점 모집에 나선 것. 이는 자신이 생산해 온 기계를 이용한 새로운 웰빙식품 사업이다.  예부터 대두(콩)는 밭에서 나는 고기로 불릴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한 곡물이다. 대두를 통짜로 사용한다는 것은 비지로 걸러 버려지는 대두 본래의 영양소가 모두 함유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비지에는 필수 영양소가 많다. 이는 두부에 남겨지는 영양가가 높지 않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대두가 갖는 본연의 영양과 맛을 생각하면, 일반적인 두부나 두유의 영양가는 실제로 빈약한 것이다.

 

통짜 콩두부는 사포닌, 레시틴, 식물성섬유질, 이소플라본, 단백질 등 여러 가지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이다. 통짜 콩두부를 꾸준히 먹으면 체중과 체지방을 감소하고 골밀도는 증가하며 변비 당뇨,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주며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다른 제품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자연의 영양과 담백하고, 고소함, 부드러운 맛이 살아 있는 건강식 웰빙식품이라고 박 대표는 강조한다.

 

‘콩나라 쌀나라’ 통짜 콩 두부 JDP300은 저온 과학으로 만들어진다. 생 대두(콩)를 품질 균일을 위한 선별 석발후 수분조정을 10% 이하로 건조 후 탈피한다. 탈피된 통짜 생 대두를 수냉 맷돌방식 미세분쇄기로 저온에서 열 변성 없이 분말화 한 생 대두미분을 3kg씩 비닐 포장하여 상온에서 보관한다. 교반기(믹스)에 생 대두분말과 물과 천연 소포제를 투입하여 2000~3500rpm으로 교반한다. 상기 혼합된 두유를 100~110℃로 끓여서 살균, 멸균시킨다. 열 교환기를 통하여 급속냉각(10℃이하)후 저온에서 천연응고제를 투입하여 교반 후 포장기로 이송시킨 후 두유를 PR용기에 충전하여 열 접착필름 위생 포장한다. 80℃ 온수에 40분 이상 숙성, 살균, 멸균 처리한 후 10℃ 이하 냉수에서 40분 이상 저온 숙성 살균, 멸균 처리하고, 검사를 필한 완제품을 냉장(0~10℃)보관한다. 이처럼 ‘콩나라 쌀나라’ 통짜 콩 두부는 저온 과학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큰 특징이다. 자연의 맛과 건강을 동시에 아우르는 ‘명품웰빙식품’으로 각광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성산업펌프 블로그 http://blog.yeogie.com/flexpumphttp://www.yeogi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