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이구스, 장거리 적용을 위한 가동형 CCA 케이블 출시 본문

로봇/자동화기기

이구스, 장거리 적용을 위한 가동형 CCA 케이블 출시

여기에 2015. 8. 31. 18:10

고유연성 가동형 케이블 전문기업 이구스가 에너지체인 내 장거리 적용을 위한 Chainflex(체인플렉스) 제품군을 확장했다. 신제품 CF430.D와 CF440 모터 케이블은 더 작은 e체인의 사용으로 전체 에너지체인시스템의 비용 및 무게를 크게 줄이면서 긴 서비스 수명을 실현했다.




다양한 장점이 결합된 구리-알루미늄 재질 조합
두 제품은 모두 CCA(Copper-Clad Aluminium) 케이블로, 일반 구리 케이블과 비교했을 때 최대 40%의 무게를 줄여준다.
CCA 케이블은 말 그대로 구리가 피복된 알루미늄 케이블을 뜻한다. 케이블의 중심은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면은 은회색을 띄지만, 이를 구리가 감싸고 있기 때문에 겉면은 붉은색을 띈다.
이러한 알루미늄과 구리, 두 재질의 조합은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먼저, CCA 케이블은 일반 구리 케이블에 비해 더 얇고 가볍다. 또한 구리 코팅으로 순수 알루미늄 케이블에 비해 심선 단면적이 보장된다. 이 밖에 에너지체인 내에서의 지속적인 굽힘 운동을 위해 최적화된 와이어로프 꼬임 방식을 통해 매우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점도 장점이다.

 

에너지체인 내 사용을 위한 가동형 케이블
각종 테스트를 통과한 이구스의 경량 CCA 케이블은 에너지체인 내 사용을 위한 가동형 케이블로 1,700만 스트로크 이상의 긴 서비스 수명을 자랑한다.
또한 고품질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PE)가 혼합된 특수 절연 외피 디자인으로 마모 및 굴곡에 강하며 쉴드형 또는 비쉴드형의 옵션 선택도 가능하다.
이구스 관계자는 “다양한 온도 적용은 물론 오존 내성과 UV 내성까지 갖춰 실외에서도 충분히 제 기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라며 “실외에서 특히 긴 이동거리의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해야 하는 유저들에게 훌륭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한국이구스(주) www.igus.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이구스, 장거리 적용을 위한 가동형 CCA 케이블 출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