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경기 서남부권 산업단지를 책임지는 ‘화성공구유통밸리’ 본문

산업뉴스

경기 서남부권 산업단지를 책임지는 ‘화성공구유통밸리’

여기에 2015. 12. 8. 18:41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화성공구유통밸리는 화성, 평택, 안성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를 바탕으로 한 접근성이 가장 큰 장점이다. 2005년 상가 조성이 시작되어 길지 않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경기 서남부권의 수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응함으로써 이미 ‘없어서는 안될 상가’로 확실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차진초 발전협의회 회장



Q. 화성공구유통밸리가 갖는 경쟁력은.

A. 경기 서남부에 위치해 600여개의 점포로 구성된 화성공구유통밸리는 화성, 평택, 안성의 수많은 산업단지를 시장으로 갖고 있다는 접근성에 장점이 있다. 더불어 주변상가들에 비해서도 제품 구성 등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확실한 시장에서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대응이 쉽다. 소비자들도 멀지 않은 곳에서 기계부품 등을 구매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Q. 화성공구유통밸리 발전협의회는 어떻게 구성되며, 어떤 일을 하는가.

A. 입주자 위주로 구성된다. 임기는 2년으로, 현재 4기가 출범한지 1년이 조금 지났다. 나름대로의 대표성을 가지고 이끌어가고 있다. 상가의 1년 예산을 기획, 집행하고 있다. 상가 발전을 위한 관리, 시설개선, 환경개선 등을 통해 질적으로 수준 높은 유통밸리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4기를 맞은 발전협의회가 중점을 두고 있는 사업은.

A. 공유지 문제를 해결하려 계획중이다. 우리 상가의 경우 접근성을 바탕으로 즉석 매매가 많이 이루어지는 편이라 각 업체가 재고확보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 이 때문에 공용부지를 임의로 사용하는 업체가 많다. 이로인해 소비자나 차량 통행에 지장을 주기도 하고 미관을 해치며 인접 부지가 없는 업체는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다. 입주업체에 도움이 된다면 공용부지 사용을 굳이 막지는 않겠지만 적절한 절차를 통해 공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Q. 화성공구유통밸리의 발전 전망은.

A. 확실한 시장에의 접근성이라는 분명한 강점을 갖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 평택, 안성의 산업단지와 동반 성장을 이루게 될 것이다. 앞으로 홍보도 강화하고 납기나 가격에서 고객의 신뢰를 얻는다면 바람직한 유통상가가 될 것 같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경기 서남부권 산업단지를 책임지는 ‘화성공구유통밸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