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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현장의 혁신 주도하는 다이헨한국(주)의 기능주의

여기에 2016. 2. 3. 19:20

 

다이헨한국(주) 반도체사업부 임윤태 총괄부장(右)과 박춘기 과장(左)

 

Q. 지난해 대비 SEMICON KOREA 2016(이하 세미콘코리아 2016) 다이헨한국(주)(이하 다이헨한국) 부스 내 참관객 수가 대폭 증가했다. 어떠한 이유 때문인가.

A. 다이헨은 FPD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지만 반도체 분야에서는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다. 이에 이번 세미콘코리아 2016은 보다 능동적으로 반도체 업계에 다이헨이라는 브랜드를 알리자는 취지로 준비했다.

외형적으로는 기존보다 부스 규모를 키워 공간을 확장했고, 한편으로는 찾아오는 고객들만 응대했던 기존 방식을 탈피해 타임별로 아나운서가 PT와 함께 부스투어를 진행, 투어를 완료한 분들에게는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능동적인 마인드로 전시를 전개했다.

 

Q. 올해 전시회에서 실질적으로 어떠한 성과가 있었나.

A.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참관객이 지난 해 대비 3배가량 증가했다는 점으로, 전시기간동안 무려 1,500여 명에 달하는 업계 관계자들이 당사의 부스를 찾았다. 비즈니스의 유무를 떠나 반도체 업계에 다이헨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고자 했던 전시 콘셉트 측면에서 성공적인 전시회였다.

 

Q. 최근 다이헨한국 반도체 사업부의 분위기는 어떠한가.

A. 본사 차원에서도 지원이 더욱 확대되고 있고, 직원들의 마인드가 눈에 띄게 능동적으로 변했다.

 

Q. 외산로봇이 지니는 약점을 어떻게 극복하고 있나.

A. 대중들이 폴더폰보다 비싼 대기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기능적인 측면과 안정적인 A/S 등을 고려하기 때문이다. 로봇도 마찬가지로, 더욱 차별화된 기능으로 공정을 개선해주고, 장기적으로는 탄탄한 A/S를 기술지원을 통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외국계 기업이지만 국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사양에 대해 적극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하는 등 유연한 대응도 당사의 장점이다.

 

Q. 다이헨한국이 국내 반도체 시장에서 지니는 각오.

A. 성능과 가격, 납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다이헨한국은 그간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성능의 경우 말로 설명하기보다 고객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데모기를 제공, 실제로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다이헨재팬, 다이헨한국 모두 마진율을 최소화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을 구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납기의 경우, 검토 단계에서부터 사전에 예측 발주를 실시해 최대한 고객들의 불편함을 줄이고 있다.

이처럼 그간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용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고객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다이헨한국(주) www.daihen.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반도체 현장의 혁신 주도하는 다이헨한국(주)의 기능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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