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에이콘아이아(유), 독일 3D계측의 정수 보여주다 본문

산업뉴스

에이콘아이아(유), 독일 3D계측의 정수 보여주다

여기에 2016. 5. 4. 19:19


독일 AICON 3D Systems GmbH(이하 아이콘3D시스템즈)의 앞선 측정기술을 국내에 소개하는 아이콘아시아(유)가 SIMTOS 2016에서 AICON 3D Systems의 3차원 계측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AICON 3D Systems는 광학식 카메라기반 3차원 계측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범용 측정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포터블 CMM뿐만 아니라 차량시험 및 파이프 생산에 특화된 광학식 측정기술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2년 8월 Breuckmann GmbH를 인수하면서 비접촉식 외형 측정을 위한 광학식 3차원 측정시스템을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으며, 현재 전세계 유수 자동차 제조사 및 부품회사와 항공, 조선, 중공업, 재생에너지 및 기계공학 관련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동사는 얼마 전 AICON의 모듈방식 휴대용 CMM을 MoveInspect Technology의 고성능 제품군에 포함하여 함께 출시했다. 센서, 프로브,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등 모든 구성 요소를 각종 측정 업무와 조합할 수 있으며 이는 측정 대상의 프로빙, 트래킹 및 타겟팅, 현장 측정 등에 모두 적합하게 사용된다.
MoveInspect Technology의 측정 시스템은 다양한 측정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상의 위치제어, 동적 프로세스의 측정, 변형 분석 및 각기 다른 구성 부품의 3D 검사 등에 적합하다. 



에이콘아시아(유) 관계자는 "최근 효율적이면서 최고의 정밀도가 반영된 품질보증 및 생산프로세스 관리, 역설계공정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절대적으로 불가결한 요소"라며 "측정기술 분야에 있어서 광학기반의 포터블 비접촉식 3차원 측정시스템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AICON의 다각화된 제품라인 MoveInspect Technology, breuckmann Scanner, TubeInspect는 고객들의 다양한 측정 및 검사 공정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SIMTOS 2016은 단순히 공작기계뿐만 아니라 컨트롤러 및 모션제어 기기, 로봇 및 자동화시스템,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등을 비롯해 가공공구, 절단 및 용접 장비 등 생산제조 전분야의 제품과 기술을 소개해 스마트공장을 비롯한 제조 트렌드의 현황과 미래상을 중점적으로 제시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에이콘아이아(유), 독일 3D계측의 정수 보여주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