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로크웰 오토메이션, SAB의 신규 맥아제조공장에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구현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로크웰 오토메이션, SAB의 신규 맥아제조공장에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구현

여기에 2016. 6. 1. 14:52

SAB Malting 공장. 단일 표준 보안 네트워크 인프라인 EtherNet/IP 기반의 완전히 자동화된 제어 시스템이 도입됐다.


SAB Malting 공장에 도입된 로크웰 오토메이션 솔루션.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최근, 남아프리카 주류 업체인 SAB(South African Breweries’)가 남아프리카 알로드(Alorde) 에 짓는 신설 맥아제조공장(제맥 공장)이 단일 표준 보안 네트워크 인프라인 EtherNet/IP 기반의 완전히 자동화된 제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새롭게 도입된 제어 시스템은 전통적으로 이질적이었던 생산 공정을 EtherNet/IP 네트워크로 연결된 단일화된 솔루션으로 탈바꿈시켜, 공장 전체의 상황 파악이 가능하고 제맥 공장 생산 현장의 유용한 데이터를 SAB의 경연진에게 제공할 수 있다. 2016년에 이 신설 제맥 공장이 정상 가동되면 SAB의 남아프리카 및 나미비아 맥아 생산의 절반 이상을 책임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알로드 양조장 옆에 위치한 이 신설 제맥 공장은 지역 경제 지원의 일환으로 현지 맥아 생산을 60%에서 90%로 높임으로써 수입 맥아의 영향력을 축소하게 되며, 맥아 생산량을 연간 42,000톤에서 150,000톤으로 증가시킴으로써 생산 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SAB는 회사에서 최초로 완전 자동화된 EtherNet/IP로 연결된 솔루션을 설계하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을 찾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구현한 솔루션은 공장 현장의 모든 데이터를 SAB의 타 전사 부문에 연결함으로써 공장을 스마트 팩토리 그 이상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The Connected Enterprise)로 변모시키는 것이었다. “OT(제조운영기술)와 IT(정보기술)를 통합하여 구현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SAB는 생산 현장에서의 제조 운영, 기업경영시스템 상의 기업 경영 및 거래 데이터에 안전하게 액세스하여 제맥 공장의 공급망을 개선하고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과를 향상시킬 것입니다”라고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 전력 및 컴포넌트 비즈니스 매니저인 애드리안 반 윅 (Adrian van Wyk)은 설명한다.

공장 내의 모든 장치와 공정은 안전한 단일 네트워크인 듀얼 포트 구성의 EtherNet/IP 기반의 하드웨어로 통합된다. “이를 통해 장치 및 디바이스 레벨에서 고성능의 데이터 전송 및 네트워크 복원력을 갖춘 강력하고 미래의 변화에 대비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라고 반 윅이 언급했다.

전체 시스템을 들여다보면,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Allen-Bradley ControlLogix 컨트롤러와 Allen-Bradley Stratix 산업용 EtherNet/IP 스위치로 제어되는 모터 컨트롤 센터(MCC)로 구성되며, 이 MCC는 500개 이상의 E300 지능형 전자식 오버로드 컨트롤 릴레이, 70개의 PowerFlex 750 저압 인버터, 50개의 SMC Flex 스마트 모터 컨트롤 소프트 스타터로 구성되어 모터 시동, 정지, 제어 및 보호를 하면서도 우수한 생산 효율성을 가져오게 된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로크웰 오토메이션, SAB의 신규 맥아제조공장에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구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