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LS엠트론 사출시스템사업부 경기북부영업소 개소 본문

산업뉴스

LS엠트론 사출시스템사업부 경기북부영업소 개소

여기에 2016. 7. 27. 17:27


<편집자주>
LS엠트론 사출시스템사업부가 고객과 더욱 밀접한 거리에서 보다 빠르고, 선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북부영업소를 개소했다. 이번 경기북부영업소 개소는 급변하는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에서 고객에게 더욱 신속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겠다는 LS엠트론 사출시스템사업부의 의지로 풀이된다. 본지에서는 경기북부영업소 윤종배 MP장이 말하는 향후 전략과 비전을 전한다. 
취재 정대상 기자(press2@engnews.co.kr)


Q. LS엠트론 사출시스템사업부 경기북부영업소(Marketing Post, 이하 경기북부MP)에 대한 소개.
A. 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경기북부MP는 파주, 고양, 포천, 양주, 남양주, 동두천 등 경기 북부지역 고객들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속한 영업활동 및 기술대응을 위해 개소됐다. 

Q. 경기북부MP를 신설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A. LS엠트론이 1969년 사출성형기 사업을 시작한 이래 경기북부지역만을 위한 영업소를 개설한 적은 없었다. 그간 이 지역은 인프라 및 시장의 중심 지역이 아니었던 만큼 서울 또는 인천을 근거지로 한 영업소에서 서브 개념으로 서비스 대응을 실시했었고, 이에 따라 적극적인 영업활동과 서비스가 원활하지 못했다. 
그러나 ‘밀착된 유목민 형태의 영업’을 강조하는 당사의 기치에 맞춰 금년 5월 개소를 확정했고, 지난 6월 정식으로 경기북부MP를 신설하게 됐다. 


18톤 협피치커넥터 전용 전동식 사출성형기

Q. 경기북부MP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A. 사출성형기 영업과 관련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원활한 서비스’이다.  
당사는 경기 북부 지역 중에서도 교통의 요지인 의정부에 사무실을 개설함으로써 경기 북부 전 지역에 30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더욱 신속한 서비스가 가능해 고객의 로스타임(Loss-time)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대리점 형식으로 지원되던 유상서비스를 경기 북부 지역에 한해 당 MP에서 유/무상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과도한 출장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첫째도 서비스, 둘째도 서비스라는 마인드로 고객서비스에 모든 사활을 걸고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LS엠트론 사출성형기 제품들에 대해서도 소개하자면. 
A. 당사의 최고 강점을 꼽자면 단연코 전동식 사출성형기 분야이다. 
과거 고가의 일본 제품 수입에만 의존했던 전동사출성형기 시장에서 당사가 2000년도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양산을 시작하며 유저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재 국내 사출성형기 메이커 중에서는 유일하게 전동사출성형기 본격 양산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유압 및 하이브리드 수준의 가격경쟁력을 실현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 전동사출성형기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특히 전동사출성형기 분야에서만큼은 가격, 품질/성능의 완성도, 양산 부문에 있어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성능 측면에서도 일본 메이커를 맹렬히 추격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대형 전동사출성형기는 일본에서도 소수의 메이커들만 생산하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대형 전동사출성형기를 생산하고 있다.  
중/초대형 사출성형기는 전동식, 일반하이브리드, 프리미엄하이브리드(2017년 출시 예정)의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고객은 생산하는 제품에 적합한 사출성형기를 가격/성능에 따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색/이재질 전동식 사출성형기 LGE250C

Q. 현재 국내 사출성형기 산업의 현황은 어떠한가. 
A. 전자, 모바일, 자동차 등 주요 업종들이 해외로 이전함으로써 단기간 해외 이전 투자에 대한 사출성형기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내 제조 시장은 서서히 축소되고 있는 현실이다. 
그만큼 경쟁은 치열해지고, 수익성은 떨어지는 것이 현 상황이다.

Q.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펼치고 있나.
A. 어려운 상황 속에서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라는 당사 이광원 대표이사의 주문으로, 경기북부MP 신규개설과 더불어 경기서부MP의 부천 이전, 대구경북MP의 구미 이전, 부산경남MP의 양산 이전으로 고객과의 거리를 더욱 좁혔다. 고객과 더욱 지근거리에서 빠른 서비스 대응과 영업이 가능하게 됐다.


IBM(Injection Blow Machine) 전용기

Q. 경기북부MP의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
A. 양질의 서비스만이 치열한 경쟁시대를 이겨낼 수 있는 필수 요건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유/무상 통합서비스를 내재화해 LS엠트론이 직접 고객서비스를 추진한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첫 번째 계획이다. 또한 유압식 사출성형기의 전동화 홍보를 추진하고, 일본산 전동사출성형기의 대체, 프리미엄급 중·대형 사출성형기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향후 3년 이내 30% 이상의 마켓을 쉐어하는 것이 목표이다.  

LS엠트론 사출시스템사업부 www.lsinjection.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LS엠트론 사출시스템사업부 경기북부영업소 개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