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모션컨트롤러 전문 기업 위칸, 고품질 저가형 ‘6축 모션컨트롤러’ 선보여 본문

로봇/자동화기기

모션컨트롤러 전문 기업 위칸, 고품질 저가형 ‘6축 모션컨트롤러’ 선보여

여기에 2016. 11. 30. 18:51

모션컨트롤러 생산 전문 기업인 위칸은 과학기술로 도전하는 실질적이며 도전적인 정신을 강조하며 기술혁신을 거듭해 온 기업이다. 모션제어엔진 칩 및 모션컨트롤러를 자체적으로 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모션컨트롤러 제품군을 보강해나가고 있는 위칸은 더욱 다양한 라인업의 모션컨트롤러 제품을 확충해나가는 동시에 모션컨트롤 소프트웨어인 ‘모션마스터’ 및 엔지니어 키트제품을 2013년 새로이 출시하였다.


최근 위칸은 모션엔진에서 CE, FCC, KC, RoHS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5년 DLP방식의 3D 프린터 특허를 등록하며 탄탄한 기술력으로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고가 외산 제품을 수입해 기계에 적용하는 시스템이 보편화된 국내 시장에서, 위칸의 6축 모션컨트롤러는 순수국내 기술로 개발된 저가형 CNC 모션 컨트롤러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본 컨트롤러는 이더넷(ETHERNET), 절연된 USB, 시리얼통신(RS232C) 등의 다양한 PC에 연결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6축 서보 및 스텝드라이버를 연결하여 축 제어신호 및 정밀한 원점복귀를 위한 엔코더 Z상 입력신호를 전달한다.


세부적인 기능을 살펴보면, 8점 입력(포토커플러)+8점 출력(NPN)의 범용입출력(GIO)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작업이 가능하며, 별도의 시스템 전용 입출력을 지원한다. (입력- 비상정지, 리셋, 동시신호/ 출력-알람, 비교트리거) 뿐만 아니라, 확장입출력장치 연결포트를 제공하여 ELX36모듈과 연결시 별도의 MPG연결 및 24점 입력 및 12점 출력을 확장 제공한다.



무엇보다도 위칸의 컨트롤러 제품군은 6축 기준 680,000(VAT별도)의 가격대로 성능대비 매우 파격적인 판매가로 책정되어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4축 스텝  모션컨트롤러 제품 역시 스텝모터 드라이버 4축이 내장된 모션컨트롤러로서,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절연된 USB에서도 연결이 가능하며 시리얼 통신연결을 지원한다. 본 제품은 PWM 출력 2채널과 ADC 4 채널을 지원한다.



위칸 모션컨트롤러가 고객들의 입소문을 모으고 있는 이유는 비단 제품 고유의 특성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운영 소프트웨어 ‘모션 마스터’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유를 찾을 수 있다. 다양한 CNC머신에 응용이 가능하며, 사용자 화면구성/ 사용자 위저드 프로그램 기능으로 더욱 편리한 작업자 위주의 작업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입출력 도구를 확장하여 조임스틱, MPG, 시리얼/이더넷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위칸에서 선보인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모션컨트롤 엔진기술 X6V3, ▲6축/4축 모션컨트롤러 ▲4+1축 스텝모션컨트롤러▲모션컨트롤 트레이닝키트 ▲3D 프린터 키트 ▲마이크로스텝 드라이버 40,000분해능 등



한편, 2016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이 지난 11월 23일(수)부터 11월 26일(토)까지 대구 엑스코(EXCO) 1층, 3층 전시관에서 개최되었다.


‘기계/부품소재/로봇산업이 한 자리에!’라는 모토 아래, 본 전시회는 ▲제 17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16), ▲제 11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 Show 2016), ▲제 5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16) 세가지의 산업 테마가 합동 개최되어 전시를 더욱 풍성하게 꾸몄다. 특히, 이번 기계대전의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의 경우 190개사 550부스가 참여하였으며, 로봇산업의 전초기지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취지의 ROBEX 역시 74개사 200부스가 참여해 더욱 발전해나갈 산업현장의 희망찬 미래를 예고하였다.


위칸 www.wikan.co.k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모션컨트롤러 전문 기업 위칸, 고품질 저가형 ‘6축 모션컨트롤러’ 선보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