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주)아이지, 스마트공장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다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주)아이지, 스마트공장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다

여기에 2019. 3. 19. 17:56

 

 

(주)아이지(김창일 대표이사)는 국내 로봇 교육 장비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최근 교육 장비 기업을 넘어 스마트 공장 구축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아이지는 2009년 설립하여 국내에서 손꼽히는 교육장비 업체로 거듭나 이공계열 분야의 산업현장에 종사하는 인력들에게 필요한 실험 실습 장비와 맞품형 커리큘럼을 제공해 왔습니다.


또, 그간 영위해왔던 키트 단위의 교육 장비 사업을 탈피하고 최근 제조업계의 메가트렌드로 부상한 스마트러닝팩토리 사업 및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아이지의 스마트러닝팩토리 사업이 본격적으로 필드로 확장되기 시작한 것은 2016년 정부가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드라이브를 걸면서 입니다.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역량없는 중소기업에게 정부가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 관계자들은 의무적으로 민관합동스마트공장추진단이 진행하는 스마트 공장 관련 직무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아이지는 2016년 구미시에 위치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 국내 제1호 스마트러닝팩토리를 설치했는데, 당시 추진단에 공모한 관계자들이 교육을 진행하면서 해당 러닝팩토리의 현장 레벨 활용에 대해 관심을 가진 것이 단초가 되었습니다.


스마트공장 러닝팩토리와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의 양대 신사업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김창일 대표이사의 눈은 세계 시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은 정부 주도 하에 점진적으로 시장이 확장되는 단계인 반면, 스마트러닝팩토리 사업은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레퍼런스를 구축하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현재 아이지는 싱가폴 공과대학 스마트러닝팩토리 구축 프로젝트에 독일의 글로벌 기업인 훼스토, 보쉬와 함께 어깨를 견주며 경쟁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는 아이지의 스마트러닝팩토리 구축 노하우가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이르렀음을 암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