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민간 기업가정신 서포터스’ 출범식 개최 본문

산업뉴스

‘민간 기업가정신 서포터스’ 출범식 개최

여기에 2014. 9. 2. 15:41

정책1.png


▲ 대규모 민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인 ‘기업가정신 서포터스’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사회 전반의 기업가정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선도벤처 최고경영자(CEO), 청년기업가, 대학생, 청소년, 기업가정신 전문가 등 5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대규모 민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가 출범했다.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는 지난 8월 20일(수)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기업가정신 서포터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기업가정신 서포터스의 공식적 활동을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계층 간 상호교류 및 네트워킹의 기회를 갖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로, 사전행사인 대국민 기업가정신 캠페인에 이어 벤처기업협회 남민우 회장, 청년기업가정신재단 황철주 이사장, 전하진 의원 등 우리나라의 기업가정신을 주도하는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포터스 임명식이 진행되기도 했다. 초대 서포터스 단장으로는 비트컴퓨터 조현정 사장이 위촉됐다.
기업가정신 서포터스들은 기업가정신 확산 및 전파의 선도자로서 향후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참여 및 홍보, 콘텐츠 제작, 언론 기고 등의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서포터스 활동을 통해 생산되는 우수한 칼럼, 영상물, 사진 등은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행사’에도 전시될 예정이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공개해 한국의 기업가정신 활동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국내에 기업가정신 문화를 확산하는데에도 널리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서포터스 출범을 계기로 서울, 전주, 대구, 대전, 부산 등 전국 5개 지역을 순회하는‘기업가정신 로드쇼 NEXT’도 10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민간 기업가정신 서포터스’ 출범식 개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