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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각종 애로상담, 전화 한 번으로 OK

여기에 2015. 12. 1. 17:41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에 따르면 이제 중소기업은 ‘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를 통해 중기청, 미래부, 산업부 등 7개 부처 콜센터 어디로 전화하든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중기청을 비롯한 중소기업 지원 관련 7개 부처가 협력, 데이터 연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제 중소기업은 어느 한 곳에만 전화하면 원하는 상담을 한 번에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중기청은 “그동안 중앙정부, 지자체에서 여러 가지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떤 사업이 나에게 필요하고, 어디에 문의해야 할지 몰라 지원 받지 못하는 사례가 있었으며, 막상 알아보고자 해도 부처별로 콜센터를 분산·운영하고 콜센터 번호도 각각 달라 불편했다”며 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의 구축 배경을 설명했다.


중기청은 기업들의 혼란과 불편을 덜어주고자, 정부 3.0에 맞춰 부처 및 산하기관들과 협력 하에 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를 준비해왔으며, 지난해에는 그간 분산·운영되던 중기청 산하 6개 콜센터를 ‘☎1357 중소기업통합콜센터’로 통합하기도 했다.


이번 정부 내 콜센터 간 연계 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정책상담 편의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제 중소기업은 사안에 따라 이곳저곳 전화할 필요 없이 어느 한 콜센터에 전화하면 필요한 상담을 전부 받을 수 있게 되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중소기업 각종 애로상담, 전화 한 번으로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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