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주)정우코퍼레이션, 벨트 구동 리니어 액추에이터 'J-LINE' 선보여 본문

로봇/자동화기기

(주)정우코퍼레이션, 벨트 구동 리니어 액추에이터 'J-LINE' 선보여

여기에 2016. 9. 28. 10:52

 

 

공장자동화 전문기업 (주)정우코퍼레이션(이하 정우코퍼레이션)이 지난 2016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KOFAS 2016)에서 자사의 자동화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올해 정우에프엔비에서 정우코퍼레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사옥을 이전한 동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정밀한 위치 제어가 가능한 벨트 구동 액추에이터 및 다양한 리니어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정우코퍼레이션의 벨트 타입 액추에이터 J-LINE 시리즈는 설계 엔지니어의 작업을 돕기 위해 설계된 리니어 액추에이터로서 기계적 효율과 위치 제어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이 회사는 다양한 형태의 모듈화된 자동화 기술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J-LINE 시리즈은 설계 엔지니어들이 리니어 운동을 제공하기 위해 더 이상 다양한 제품들을 테스트하고, 고르는데 허비되는 시간을 절약시켜준다"라고 전했다.

 

 

 

J-LINE은 정밀 LM가이드가 인발된 알루미늄 합금 프로파일에 설치되어 있고, 다수의 이송 플레이트를 포함한 버전들을 이용해 다양한 구성과 크기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프로파일 내에 리니어 레일과 슬라이더가 구비되어 있어 유니트 이동부로부터 작업자의 안정성을 확보했고, 콤팩트하고 심플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된 데모에서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리니어 액추에이터로 1톤까지의 가반질량을 이송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했다. 이와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동급 사이즈의 다른 제품들보다 무거운 워크피스를 이송할 수 있어 공간활용도 측면에서도 강점을 보인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6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은 지난 9월 6일(화)부터 9일(금)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자동화, 스마트를 입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자동화기기의 핵심제품인 모션컨트롤, 각종 센서 및 제어기기를 비롯해 산업용 로봇, 측정기기, 네트워크 시스템, 설계 및 공정해석프로그램, 3D프린터, 드론 등 최첨단 기술 및 제품이 전시됐으며, 우리나라를 비롯해 독일, 대만, 미국, 중국 등 18개국, 297개사가 참가했다. 세부전시회는 ▲Smart Factory Automation/모션콘트롤전 ▲금속가공기기/금형전 ▲포장/물류기기전 ▲유공압/펌프전 ▲제어계측/시험검사기기전 ▲발전플랜트/에너지/환경전 ▲부품/소재전 ▲IT융합/3D프린팅전 ▲드론특별전 등 9개 전문관과 우수 개발제품으로 꾸며진 △우수자본재제품전 등으로 구성됐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정우코퍼레이션, 벨트 구동 리니어 액추에이터 'J-LINE' 선보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