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정전기 제거장치 분야의 넘버원 기업 (주)선재하이테크 본문

산업뉴스/산업일반

정전기 제거장치 분야의 넘버원 기업 (주)선재하이테크

여기에 2017. 8. 16. 16:11

 


이번에 소개할 업체는 (주)선재하이테크 (이동훈 대표이사) 입니다.

 

선재하이테크는 아몰레드와 엘씨디 피디피 (AMOLED, LCD, PDP) 등과 같은 FPD 산업에서 정전기 제거 장치의 선두기업으로, 무엇보다 클린룸에 필요한 정전기 제거장치를 비롯한 정전기 관련 장비를 생산과 판매하고 있으며, 각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정전기 제거 및 저가을 위한 솔루션 부터 고객 생산 제품의 신뢰성 확보를 향한 전문 컨설팅까지 정전기 제거에 관련한 모든 기술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정전기 제거 장치는 대표적으로 코로나 방전식과 연X선 방식으로 나뉩니다. 산업 현장에서는 주로 코로나 방전식이나 클린룸의 청정도 증가와 유지 및 보수관리 향상을 위해 연X선 방식의 정전거 제거 장치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방전식은 침전극에 고전압을 인가해 침전극의 끝부분에서 공기를 이온화시킨 뒤 +, - 이온을 압축공기로 정전기 발생지점에 이송하여 정전기를 제거하는 방법이며, 연X선 방식은 정전기를 띠고 있는 물체 사이에 연X선을 조사해 공기 입자를 +, - 이온으로 나누어 중화하는 방식입니다.

 


한편, 선재하이테크에서는 Soft X-ray Ionizer, Ion Bar, Ion Blower, Ion Nozzle 등 코로나 방전식과 연X선 방식의 정전기 제거장치를 모두 개발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생산 공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두가지 방식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은 선재하이테크가 유일합니다. 또 정전기 진단부터 기술지원, 유지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해서 고객별 맞춤식 대응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선재하이테크는 최근 정전기 제거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라스틱 필름 분야의 압출과 코팅, 라미네이팅, 인쇄 공정에서 친수성 향상을 위한 코로나 표면처리 장치를 새롭게 소개하며 한단계 높은 도약을 향한 시동을 켜고 있습니다.

 

이어 선재하이테크는 향후 제품 개발에 있어 부가가치가 높은 고급형 정전기 제거장치에 대한 개발에도 집중할 계획이며, 후방산업이라 볼 수 있는 기능성필름과 도장, 인쇄, 화학 등의 산업에도 공략하여 사업의 다각화에도 노력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