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주)삼화감속기, 장인정신으로 만드는 감속기 업체 본문
(주)삼화감속기(이하 삼화감속기)의 지난 30여 년은 국내 감속기 시장의 역사와도 같다. 1987년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시장을 개척하고, 선진 감속기 기술을 국내에 도입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성장해온 동사는 웜 감속기에서부터 헬리컬 웜 감속기, 기어드 모터, 스크류 잭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상용화함으로써 척박했던 국내 산업계에 감속기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최고의 감속기를 만들기 위한 동사의 노력은 재질에서부터 확인할 수 있다. 내구성이 강한 ‘SNCM23종’ 침탄강을 사용하는 등 삼화감속기는 치면 강도에 있어 타사의 기어재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있다. 더불어 설계에서부터 정밀 가공, 스카이빙, 연마에 이르기까지 자체적으로 가공하며 과감한 설비투자도 단행해야 했다. 오로지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제조 방식의 불편함을 감수한 것이다.
삼화감속기 주용감 대표이사는 “외관은 유사할지 모르지만, 품질은 어느 제품에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동사의 감속기는 모 대기업의 20만 회에 달하는 테스트에서 당당히 품질을 검증받기도 했다.
차별화된 제조 방식으로 탄생된 삼화감속기의 주요 제품군은 기어드모터를 비롯해 웜 감속기 SEM/SGM 시리즈, 헬리컬 웜 감속기, 스크류 잭 , 특수감속기 등으로, 이는 고품질을 요구하는 분야에서 사랑받고 있다.
특히 20여 년 전 이미 유럽 스타일의 감속기를 국내에 도입함으로써 고품질 감속기 시장을 개척한 동사이기에, 품질 및 성능에 있어 “동력전달장치 업계에서는 매우 우수한 감속기로 통한다”는 것이 주 대표이사의 설명이다.
그중에서도 SEM 웜 감속기는 고품질의 소재와 재구성된 표준화 및 일률적인 부품과 고정밀도의 가공을 기초로 신뢰성과 내구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중공축 타입에서는 모터, 감속기 및 피동 기계가 일체형으로 입력축 또는 출력축 결합에 기어 커플링 등이 필요 없고, 품질 높은 얼라이먼트를 통해 손쉬운 설치 및 관련된 기계의 수명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모듈러 시스템의 적용으로 주 구조물의 외형 및 중량을 최소화했으며, 상하의 취부용 발판은 케이스에서 분리해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와 관련해 주 대표이사는 “기존의 감속기는 감속기 축에 벨트를 연결하는 등 모터와 결합하기 위해서는 기술자가 오랜 시간을 소요해야 했지만, 단순 조립 형태로 설계된 중공축 감속기는 정밀하게 가공된 부품이기 때문에 한두 명의 기술자가 일일 몇 백 개라도 조립할 수 있다”는 말로 중공축 감속기의 장점을 설명했다.
최근 삼화감속기가 새롭게 주력하고 있는 시장은 바로 헬리컬 웜 감속기이다. 지난 2007년 개발을 시작해 지금까지 꾸준히 시장에 공급하며 필드에서 제품의 성능을 검증받은 동사는,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시장 확장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주 대표이사는 “정부 정책과 연계해 헬리컬 웜 감속기를 적극적으로 시장에 보급할 계획”이라며 시장 공략의 뜻을 밝혔다.
특히 삼화감속기의 제조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만큼, 헬리컬 웜 감속기 역시 특허품으로서 뛰어난 품질을 실현했으며, 고난이도의 헬리컬 가공도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생산 시스템을 완비함으로써 납기 측면에서도 고객만족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고객의 불편함을 직접 해소하고자 삼화감속기를 설립한 만큼, 주 대표이사의 고객에 대한 애정은 남다르다. 특히 ‘제일 좋은 감속기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처음 감속기를 개발했던 때를 회고한 그는 “삼화감속기는 감속기를 제조하면서 품질은 생명과 같다는 고집은 오로지 고객을 위함이다”라며 “지난 30여 년 간 이러한 고집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감속기를 제공해왔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품질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주)삼화감속기 www.sgmge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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