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이구스, 직동 축 스핀들 드라이브 신제품 발표 본문

로봇/자동화기기

이구스, 직동 축 스핀들 드라이브 신제품 발표

여기에 2013. 12. 6. 18:49

이구스(igus GmbH)가 현장의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시키는 두 가지 직동 슬라이드를 발표하며 새로운 시대를 예고했다. 낮은 높이의 설치에 대응이 가능한 SLT-BB와 고하중 적용을 고려해 만든 SLW-25120을 선보인 것이다.
발표된 각각의 제품은 모두 식음료 산업에 적용하기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내부식성이나 무급유 등 각 산업이 요구하는 특정 사용 조건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신제품들은 각각 제한된 설치 공간이나 고하중에 대한 수용력을 한층 강화시켜 보다 다양한 현장에 적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직동 모듈의 거인 SLW-25120

이구스1.png

최대 1,000㎏까지 수용이 가능한 직동 모듈 SLW-25120는 강력한 내구성에 슬림한 디자인이 더해져 공간적 제약까지 극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구스가 발표한 두 가지 신제품 중SLW-25120은 1,000㎏의 고하중을 지지할 수 있는 높은 수용력이 특징이다. 이는 무급유, 간편한 설치, 그리고 콤팩트한 사이즈까지 갖춰 장비 설계자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기존의 이구스 직동 가이드에 하중 수용력을 업그레이드한 전략적 제품으로 알려졌다.
스핀들 직동 모듈 SLW-25120의 경우 축 직각 방향 하중 최대 1,000㎏, 축방향 하중은 최대 250㎏까지 가능해 사용 범위가 한층 넓어졌다. 높은 하중 수용력에도 불구하고 낮은 프로파일과 콤팩트한 디자인까지 갖춰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점 또한 SLW-25120가 가진 강력한 경쟁력이다. 제품은 플렌지나 커플링을 연결해 모터 구동형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동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SLW-25120의 내부는 토션(비틀림)에 내성을 갖는 알루미늄 더블 샤프트 프로파일의 고강도 아노다이징 레일과 더불어 고온을 견디는 고성능 플라스틱 플레인 베어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글리두어는 이구스에서 생산되는 특수 플라스틱 베어링의 소재로 마찰력이 낮고 고하중, 무급유의 특성으로 다양한 곳에 적용되고 있다. 이구스는 “기존의 제품을 업그레이드 해 탄생한 SLW-25120는 볼 구동 방식이 아닌 면마찰 슬라이딩으로 주행이 더욱 안정적이며 마찰력이 낮고 무급유로 사용할 수 있어 제품의 수명 또한 더욱 늘어났다”며 제품의 우수성을 전했다.


직동 슬라이드 테이블 SLT-BB
이구스2.png

무급유 직동 축 신제품 SLT-BB는 스핀들의 측면 장착이 가능해 협소한 설치공간에 적합하다.

 

SLW-25120와 함께 발표된 SLT-BB는 제한된 설치 공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핀들의 측면장착이 가능해짐으로써 설치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게 된 것이다. 관계자는 “SLT-BB를 측면에 장착할 때 필요한 공간은 높이 20㎜, 폭 45㎜에 불과하다”며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이는 스핀들이 LM의 측면에 위치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가벼워진 무게 역시 SLT-BB의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외형부터 한층 콤팩트해진 SLT-BB의 무게는 0.15㎏ 정도로 모터 구동뿐 아니라 수동 구동에도 충분히 대응하도록 제작되었다.
최대 회전 속도는 1,000rpm에 달하며 최대 리니어 속도는 1.5m/s로 최소한의 구동력을 이용해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볼 베어링 스핀들은 고나사선 스레드나 일반 나사선 스레드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기타 다양한 규격의 스레드 제품도 접목할 수 있다. 이때 베어링의 공차는 소형 직동 가이드 TW-04-12로 균일하게 조정된다.
이구스 측은 “이처럼 다양한 기능과 무급유의 장점으로 인해 SLT-BB는 벤딩 머신을 포함한 식품 및 음료기기의 자동화 적용에 특히 적합하다”며 제품의 장점을 설명했다.


한국이구스(주) www.igus.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이구스, 직동 축 스핀들 드라이브 신제품 발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