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플라스틱 사출 자동화 시스템 기업 HNP인터프라(주)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플라스틱 사출 자동화 시스템 기업 HNP인터프라(주)

여기에 2016. 4. 6. 20:25


사출 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솔루션 제공

HNP인터프라(주)(이하 HNP인터프라)는 2001년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제습건조 및 자동화시스템, 친환경 냉각시스템, 온도조절기 및 칠러, 분쇄기 및 리사이클링 등 플라스틱 사출 자동화 시스템의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 특히 동사는 이탈리아, 스위스, 독일 등 유럽의 최첨단 설비 및 시스템을 국내에 공급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는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HNP인터프라의 황선준 대표이사는 “유럽 제품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레퍼런스가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다”며 “이러한 신뢰성 높은 제품과 오랜 시간 경험으로 다져진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의 생산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공정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HNP인터프라(주) 황선준 대표이사


Moisture Meter로 똑똑해진 Moretto 제습건조기

HNP인터프라가 취급하는 제품들 중에서 특히 이탈리아 Moretto SpA사의 제습건조기는 동사의 효자 아이템으로, 에너지 효율 부분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습건조기의 기술적 핵심은 바로 ‘OTX’라는 호퍼의 구조에 있다. 이에 대해 황선준 대표이사는 “호퍼 디자인에 따라 원료가 미건조 또는 과건조가 될 수 있다”며 “하지만 OTX는 다른 호퍼와는 달리 특수한 구조로 되어 있어 원료의 정확한 선입선출이 가능해 균일한 건조로 시간과 에너지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이는 세계특허로도 등록되어 있는 기술로, 현존하는 제습건조기 중에서 품질이 가장 뛰어나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Moretto SpA사의 기술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최근 실시간으로 원료 건조 수분 함유량을 표시하는 장치인 ‘Moisture Meter’를 개발해 OTX에 적용한 것이다. 이에 따라 초기 수분값 측정 및 건조 수분 등을 관리할 수 있어 원료 건조에 대한 확실한 제어가 가능해졌다. “Moisture Meter는 15ppm까지 수분을 측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수분 측정도 가능하다”는 황 대표이사는 “완벽한 건조 공정 관리로 원재료 품질 보증을 실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Heat & Cool 시스템 ‘ATT’, 에너지 절감 및 고품질화 실현

최근 HNP인터프라는 새로운 제품들을 추가시키며 그들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두텁게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독일 Single사의 ATT(Alternating Temperature Technology) 시스템은 동사가 올해 집중 공략할 아이템으로서 2015년 국내 출시 이후, 벌써부터 업계 반응이 뜨겁다. 황선준 대표이사는 “56년의 역사를 지닌 금형온도조절기 개발 전문기업 Single사가 만든 ATT는 가열 및 냉각 시스템의 혼합형 제품으로, 사출성형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의 고품질을 유지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부각된다”고 강조했다.
그의 언급처럼 ATT는 사출성형 공정에서 금형의 가열과 냉각을 위해 물이나 오일을 제어하는 시스템(물은 최대 200℃, 오일은 최대 300℃까지)으로, 쉽게 말하면 사출성형 전에는 금형 내부의 온도를 상승시켜 원재료의 흐름을 좋게 하고, 사출성형 후에는 가열되지 않은 냉각수를 금형 냉각 회로에 순환시켜 보다 빠른 냉각이 가능하도록 한다.
“현재 스팀시스템이라고 해서 이러한 Heat & Cool 기능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이는 많은 에너지 소비를 일으키고 사출기에 불안정한 요소를 초래할 수 있다”는 황선준 대표이사는 “ATT는 시스템이 간단하고 에너지 소비도 적어 일본에서는 벌써부터 스팀시스템에서 이 장비로 바꾸는 추세”라며 “우리나라도 갈수록 제품의 고품질화를 추구하면서 원가절감에 사활을 걸고 있기 때문에 ATT가 충분히 시장성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빠른 납기와 A/S로 고객 만족 높이다!

HNP인터프라는 시스템 설계 협의부터 제품 설치 및 사후관리까지 직접 책임지며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황선준 대표이사는 “단순하게 제품 판매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제품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유럽 장비들이 신뢰성이 높고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A/S는 많지 않지만, A/S가 있으면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사는 인천 남동공단에 별도의 창고를 두어 재고품은 물론, 스페어 파트에 대한 재고도 상시 준비해 빠른 납기와 사후관리를 실현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최근 성과에 대한 물음에 “자동차 글로벌 기업이 멕시코, 체코, 슬로바키아, 중국, 인도 등 해외에 대한 시설을 늘리면서 예년과 같은 투자가 이루어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해외에 대한 수주가 늘어나고 있다”는 황 대표이사는 “2010년에 중국 강소성 소주에 설립한 현지 법인인 HNP 무역 유한공사도 안정적인 기반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10~15%의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HNP인터프라(주) www.gohnp.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플라스틱 사출 자동화 시스템 기업 HNP인터프라(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