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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쉘석유(주)가 제안하는 ‘세계 No.1 윤활유 서비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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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쉘석유(주)가 제안하는 ‘세계 No.1 윤활유 서비스’

여기에 2016. 5. 3. 11:47

한국쉘석유 강진원 대표이사

역사가 증명한 명품(名品) 윤활유 ‘한국쉘석유(주)’
최근 KBO리그 공동 마케팅 MOU를 체결한 한국쉘석유(주)(이하 한국쉘석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축구, 농구보다 유독 프로야구의 인기가 뜨겁기 때문인지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윤활유 시장에서 판매 실절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로열더치쉘(Royal Dutch Shell)그룹의 국내 법인인 한국쉘석유의 역사는 1960년 극동정유공업에서부터 시작된다. 극동정유공업은 1969년 로열더치쉘 그룹과의 합작을 통해 극동쉘정유(주)로 거듭났고, 이어 1987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한 후 1988년 IPO에 성공하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지난 2015년 7월에는 창립 55주년을 맞이하면서 ‘55년간 한 해도 결손을 기록한 적이 없는 재무성과’라는 위업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줬다. 
한국쉘석유 강진원 대표이사는 “부산 남구 용당동 본사를 비롯해 서울, 경기, 경북 등 전국 요충지에 5개 출장소와 전국에 걸친 대리점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용당 공장에서는 자동차용/선박용 윤활유와 산업유, 그리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고 기업을 소개했다.


가두스S3합성, HEix HX7 5W30, Helix Ultra 0W40

스스로에 대한 엄격함이 만들어낸 신뢰
한국쉘석유는 현재 유압유의 대명사로 통하는 세계 판매 1위의 Tellus를 비롯해 기어오일인 Omala, 그리스인 Gadus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Alexia, Argina, Gadinia 등 해상용 윤활유 판매 부분에서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천연가스에서 추출한 GTL 기유를 통해 순도 높은 가솔린 엔진오일인 Helix와 디젤 엔진오일인 Rimula를 통해 자동차 업계의 이목을 한껏 집중시키고 있다.
강 대표이사는“세계 윤활유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쉘은 매년 연구개발에 13조 원을 투자해 세계 주요 OEM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며 동사가 장기간 1위의 자리를 석권할 수 있었던 요소 중 하나를 귀띔했다. 이어 그는 “공격적인 연구개발 투자는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이상의 제품 제공을 가능하게 하며, 견고한 글로벌네트워크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고품질의 동일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동사가 국내 시장 판매에서부터 해외 수출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믿을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신뢰의 저변에는 안전과 환경에 대한 엄격함이 존재한다.
“건강, 안전, 보안, 환경 및 사회적 활동에 대해 절대 타협하지 않음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있다”는 강진원 대표이사는 “이미 2014년에 무재해 19배수(6,510일)를 달성했고, 200만 시간 무사고 달성 안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철두철미한 안전과 환경에 대한 방침은 현장에서의 높은 신뢰로 이어졌다. 


토나S2M, 텔라스S2M, 오말라S2G

“Shall we~?” 고객과 함께 고민하는 한국쉘석유
탁월한 장비보호 성능과 긴 수명으로 인한 경비 절감, 안정적이고 효율이 높은 고품질 윤활유를 공급함과 동시에 직원들의 맨파워가 뛰어나다는 점은 한국쉘석유의 자부심이다. 단순 판매를 넘어 전문기술을 보유한 직원들의 기술지원은 유저들이 한국쉘석유를 찾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강진원 대표이사는 “판매직원들은 윤활 전문 컨설턴트를 지향하도록 교육을 받고,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가장 경제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윤활유를 선별해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쉘 리무라 R5 LE, 쉘 리무라 R6 LM

이들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활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고객들이 고가의 장비를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적확(的確)한 윤활체계를 제안하고 있다.
한편 “최근 국내 윤활유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실질적인 공급초과가 초래된 실정이다”라고 전한 강진원 대표이사는 “이에 품질 및 브랜드 이미지 그리고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로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자문으로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주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고객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함으로써 발주량을 사전에 예측해 원재료 수급 및 재고 확보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99% 이상 납기 일정을 맞추고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요소이다. 또한 제안, 판매 이후에도 ‘고객불만보고서’제도를 통해 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작은 문제점들을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시작부터, 마지막 그 이후까지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쉘석유(주) www.shell.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국쉘석유(주)가 제안하는 ‘세계 No.1 윤활유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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