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파커, 모듈 타입 Filter/Regulator/Lubricator PA 시리즈 선보여 본문

산업뉴스

파커, 모듈 타입 Filter/Regulator/Lubricator PA 시리즈 선보여

여기에 2016. 12. 29. 17:35

 

 

모션컨트롤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파카하니핀 그룹의 한국 법인 (주)파카코리아 오토메이션 디비전에서는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Filter/Regulator/Lubricator(이하 FRL) 공기압 보조시스템을 더욱 진화시켰다. 새롭게 선보이는 FRL?PA 시리즈는 최근 기계장비 디자인에 부합하는 심미성을 충족시키고 있다. 아름답고, 보다 현대적인 외관의 이 시리즈는 포트 사이즈 대비 우수한 유량을 제공한다.

파카의 새로운 FRL인 PA 시리즈는 각 유니트의 조합이 자유로운 최신 모듈러 스타일의 에어 유니트이다. Filter와 Regulator, Lubricator의 독립된 구성은 각 개체의 개별적 성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F/R/L의 3점식 콤보 유니트 및 FR/L로 구성된 2점식 콤보 유니트로 구성이 가능해, 적용할 어플리케이션에 맞춰 성능을 최적화시킬 수 있다.

 

 

 

그간 특정 어플리케이션에 통상적으로 FRL을 적용할 때, 유량이 큰 FRL을 사용하려면 공간이 확보되어야만 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PA 시리즈는 콤팩트한 공간절약형 디자인으로 그 쓰임새가 기존 FRL의 사용범위를 뛰어 넘는다.

아울러 PA 시리즈는 표준 폴리카보네이트 보울(Polycarbonate Bowl) 기준으로 최대 사용압력 10bar(=1MPa)까지 제공되며, 선택사양으로 나일론 보울(Nylon Bolw)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경량의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새로운 디자인의 바디(Body)는 보다 긴 제품수명과 다운타임 감소로 사용자의 투입 인력 및 유지관리비 절감을 통해 경제적 혜택도 제공한다.

그리고 Filter에 사용되는 고효율성의 엘리멘트(표준 5㎛, 옵션 40㎛)가 장착되어 배관을 통해 이동하는 공기 중의 수분을 탁월하게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걸쇠 방식으로 조립 및 분해가 용이하고 사용상 안전도를 높였다.

엘리멘트에는 손쉽게 교체 가능한 카트리지가 적용되어 있으며, 니트릴 고무재질(NBR)의 다이어프램과 씰이 전면적으로 적용됐다.

 

 

 

덧붙여 PA 시리즈는 2점식 또는 3점식 콤보 유니트에 포트사이즈 1/8”~1/2”까지 제공되며, Regulator 및 Filter Regulator에는 M5 사이즈부터 제공된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PA 시리즈는 -5°~ 60°C의 사용온도범위를 실현해 거칠고 척박한 환경에서도 성능의 저하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깨끗하고 수분이 없는 공기의 사용은 모든 공압시스템이 요구하는 보다 빠른 싸이클 타임, 높은 생산성, 낮은 다운타임 등을 충족해 최상의 성능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

파카 관계자는 “새로운 FRL인 PA 시리즈는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개별 유니트 또는 독특한 유니트 체결 커넥터에 의해 모듈로 조합할 수 있어, 보다 손쉬운 설치 및 편리한 유지로 공압시장에서 다시 한 번 그 가치를 증명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카하니핀 코퍼레이션은 전 세계 매출액 130억 달러, 국내 매출액(회계연도 2014년도) 4000억 원을 기록했다. 파카코리아는 화성시 장안첨단산업단지에 위치하여 전동제어, 인버터, 공압, 유압, 계장기기와 필터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생산공정 자동화를 통해 최첨단 제조 공정과 고객만족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오토메이션 그룹은 북미, 유럽,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에 제조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술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역시 고객 최우선 주의와 함께 최상의 솔루션으로 모션컨트롤 리드해 나가고 있다.

 

Parker Korea Ltd. www.parker.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파커, 모듈 타입 Filter/Regulator/Lubricator PA 시리즈 선보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