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주)빅오토, 산소 및 가스 절단 장비 전문기업 본문

산업뉴스/산업일반

(주)빅오토, 산소 및 가스 절단 장비 전문기업

여기에 2017. 8. 24. 19:30

 


산소 및 가스 절단 장비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주)빅오토(이하 빅오토)는 30여 년의 오랜 세월 동안 꾸준히 외길을 걸어오며 국내외 산업현장의 가스 절단기 및 CNC 자동 절단기에 대한 갈증을 해결해 왔습니다.


빅오토는 특히 외산에 대한 의존율이 높았던 각종 가스 절단기와 CNC 자동 절단기 및 부품, 조정기, 가열기 등을 국내 실정에 맞게 개조해 그 활용성을 높여 업계에서 이목을 끌었으며,


빅오토의 박상은 대표이사는 외산제품의 공세가 있지만 연구개발의 과정을 거쳐 국내 산업현장에서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장비를 개조와 보완하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으며, 직접 현장에서 부딪히며 배운 경험을 토대로 현장 기술자들의 조언과 건의사항을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빅오토에서는 현재 H-빔 절단기, 모형 절단기, 사각 절단기, 직선 절단기, 수직·수평 절단기, 파이프 절단기, 권총형 절단기, 주문제작 산소 가스기구, CNC 부품, 토치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빅오토는 자동 가스 절단기 및 CNC 자동 절단기 장비는 물론이고, 절단기에 적용되는 부품까지 모두 자체생산하고 있으며, 기계 장비 한대에 필요한 부품 수는 최대 500여가지 인데 빅오토에서는 모든 품목을 한 곳에 갖추어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이와같은 부품 토털 서비스는 빠른 사후관리를 가능하게 하며, 부품 구매의 접근성의 확대로 고객의 호응이 이어지는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빅오토의 대표 제품이라 할 수있는 3차원 자동 직선·곡선 절단기(BA-270)는 다목적 절단기로서, 수직·수평·곡선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다양한 방향의 절단을 돕는다. 또한 H-형강 자동 절단기(BA-290)는 견고하고 사용법이 간단하여 편의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잡은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철판 곡직용 절단기인 Over Head Back Heating M/C(BA-350-2)는 빅오토의 우수한 기술진들이 오랜 기술개발 과정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조선, 항공, 자동차 등 철판 곡직용 히팅 공정에 고능률 절단기로 적용이 가능하고, 작업자들의 작업 방향과 욕구에 맞게 설계되어 해당 공정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 입니다.

 

경자동 절단기는 3가지 모델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마르텐 제품의 미비한 점을 연구·보강하여 설계됐다. 모델 별로 특징이 조금씩 다른데, Two Way Type의 경우 레일 위에서 정확한 직선 절단을 용이하게 하는 제품이며, Beaver Type은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제작해 강한 철판을 자유로운 절단이 가능합니다.

 

한편, 빅오토에서는 국내외 조선과 중공업 분야에 제품을 활발하게 공급하며 업계에서 입지를 탄탄히 굳히고 있으며, 해외에서 주문량이 밀려들고 있어 자체 수출 전문 담당자를 통해 수출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박상은 대표이사는 빅오토만의 노하우를 토대로 재고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 편의를 위한 주문 생산이 쉽도록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하며 향후 계획을 알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