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명윤전자(주) 토르트모터, 위상변환기 선두기업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명윤전자(주) 토르트모터, 위상변환기 선두기업

여기에 2018. 2. 21. 14:19

 

토르크모터(TORQUE MOTOR), 인버터모터(INVERTER MOTOR), 위상변환기(D.P.S:DIGITAL PHASE SHIFTER), 훌라체어(HULA CHAIR) 전문제작 명윤전자(주)


명윤전자(주)는 1973년에 설립하여 오랜시간동안 인버터 일체형 모터와 무단 변속교류전동기, 디지털 위상변환기 등을 발명하여 국내와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들이 부가가치가 높은 고도의 첨단기술을 개발 및 육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오늘날,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제조선진국인 독일, 미국 등은 물론 개발도상국과 중국의 저가물량 공세에 당당히 맞서는 방법은 기술혁신을 통한 첨단기술개발이라고 생각해왔다 라고 밝힌 명윤전자의 이상윤대표이사는 첨단산업시대에 기술 장벽 극복을 위해 그 동안 기술혁신을 이뤄왔습니다.


명윤전자의 모터는 모터부하량에 따른 에너지 절감이 최대 30~80%까지 가능해 에너지 절전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에 톡톡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단상 220V로 삼상모터를 구동할 수 있는 D.P.S 디지털위상변화기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특징 외에도 에너지 절감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산업용 모터를 실생활에 접목해 세계 최초로 고기능 척추 및 장운동기구 '훌라체어'를 발명해 특허를 획득했으며, 국내외 공급과 홈쇼핑을 통한 대중화로 국민건강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위상변환기

 

명윤전자의 디지털 위상 변환기(Digital Phase Shifter, DPS)는 단상전원으로 삼상(220V) 모터를 회전시키는 디지털 위상 변환기로, 빈번한 기동에도 고장이 없고 크기가 작아 설치가 간편합니다.


또, 기존 국내외에 보급되고 있는 단상모터는 가동 시 원심력 스위치 접점이 마모되는 문제가 발생되며 스파크를 일으켜 화재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고 3상 모터에 비해 생산원가가 많이 드는 단점이 있었으나, 이런 단점을 완벽히 커버하였으며, 콤팩트하고 가동 토르크가 크게 요구되는 기계에도 널리 사용될 수 있습니다.

토르크모터

 

토르크모터는, 토르크 기어드 모터와 제어반이 일체형으로 이뤄진 이 제품은 설치의 간편함은 높이면서도 성능도 우수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명윤전자(주) 이상윤 대표이사는 다양한 타입의 일체형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각 산업 분야에의 적용이 용이할 것 이라고 소개하였으며, 적용 현장에서 높은 효율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끝으로 명윤전자의 이상윤대표이사는 남들이 아직 가지 않을 길을 가면서 앞으로도 당사는 에너지 절약을 모토로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전했으며, 명윤전자의 제품이  세상의 어떠한 물건보다도 뛰어나게 하기 위해 작아도 내실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전했습니다.


인버터모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