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2016년,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는 LS엠트론(주)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2016년,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는 LS엠트론(주)

여기에 2016. 5. 2. 14:12

 LS엠트론(주) 사출시스템사업부 천병기 본부장

 

변화된 LS엠트론(주) 사출시스템사업부

LS엠트론(주)(이하 LS엠트론)은 국내외에서 꾸준히 쌓아온 기술력과 고객서비스, 레퍼런스에 30여 년간 사출성형기 분야에 매진해온 천병기 본부장을 영입하며 글로벌 사출성형기 메이커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

2015년에 새롭게 본부장으로 부임한 천병기 이사(이하 천 본부장)는 국내영업팀장 뿐만 아니라 회로소재 생산 공장장, 지원부문장 등을 역임해온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다.

더욱 치열해진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에서 천 이사는 LS엠트론 사출시스템사업부가 둔 한 수로서, 2015년 출시 후 초대형 시장에서 찬사를 받고 있는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WIZ-X 시리즈’와 함께 사업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속적으로 인기상승중인 전전동식 사출성형기

LS엠트론의 주력제품인 전동식사출성형기는 주요 핵심부품인 서보모터, 드라이브 및 볼스크류, 컨트롤러의 고급화와 품질안정화를 달성해 2014년 약 800대 판매, 2015년 1,000대 돌파를 달성, 올 2016년에는 국내·외 1,2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수입대체 효과와 아울러 에너지 절감 극대화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음과 동시에 안정된 품질로 생산성 20% 향상, 성형불량률 30% 감소 등의 장점으로 고객의 수익창출에 기여하고 있기에 가능한 목표이다. 

한편 동사는 증가하는 고객의 단납기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생산량을 확대했고, 전주공장 내 일정량의 Stock을 보유하는 등 보다 강한 경쟁력을 갖췄다. 

 

시장이 원하는 사출성형기 ‘WIZ /WIZ-X 시리즈’


WIZ-1800X


에너지 세이빙, 생산성 향상, 고정밀 및 경량화 등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LS엠트론은 2014년 초 2세대 유압 절전형 사출성형기 ‘WIZ 시리즈’를 선보인지 반년여 만에 초대형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WIZ-X 시리즈를 출시하는 저력을 선보였다.

중대형 유압식 사출성형기 WIZ 시리즈는 그간 3상유도 전동기를 사용하던 구동방식을 서보모터 방식(회전수 제어)으로 적용함으로써 동력 전달의 회전수 제어가 가능하고, 이로 인해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여 50~60%가량의 전력 절감을 실현, 기존의 사출성형기 대비 개선된 스펙을 자랑한다.

비례제어 밸브를 탑재해 형판 형개 완료 위치 정밀도를 대폭 향상시켰으며 중량 편차 최소화를 위한 가소화부 개선 등으로 제품 중량편차 0.07%를 실현했다. 아울러 전자비례 밸브에 의한 브레이크 제어와 동시동작 하프너트 개발 적용으로 드라이 사이클 타임을 기존 대비 7.1sec(650M 모델)에서 4.8sec(650WIZ)로 줄였다.

외관 및 고객 편의 사양 측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고객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사용상의 불편한 점을 직접 피드백 받은 점들을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적용한 WIZ 시리즈는 사출기 내부를 폭 넓게 볼 수 있도록 창을 키웠고, OP 박스 조정이 편리하게 개선됐다.

한편 기존의 S모델보다 더욱 진보된 성능의 프리미엄급 초대형 사출성형기 WIZ-X 시리즈는 에너지 절감 극대화, 정밀 형개위치 재현성 구현, 형체결 속도 단축 및 저소음 실현, 배관·배선·외관품질 개선 등 작업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최고 수준의 사출성형기로, 천 본부장은 “WIZ-X 시리즈는 서보시스템을 표준 적용한 절전형 사출기로 기존의 고정 펌프 시스템 대비 50% 이상 에너지 세이빙이 가능하고, 0.3~0.4sec(기존 0.8~1.0sec 수준)까지 형체결시간을 단축시켰으며, 카트리지 V/V를 통한 대유량 형개폐로 부하를 감소시켰다”며 제품의 장점을 전했다.

 

양·질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혁신


 

 

LS엠트론은 지난 2014년, 전주 기술교육 아카데미를 설립해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5천 평의 부지에 연 200억 원을 투자해 사출성형 전문교육기관을 만든 이유에 대해 천 본부장은 “고객사, 에이전트 등 사출성형교육을 원하는 사출 관련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사출, 주변기기, 금형 등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사출 성형을 직접 시연해 보는 등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며 “전년보다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을 위한 내부적인 혁신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세계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출성형기 메이커 LS엠트론. 대한민국 사출기 역사와 함께 해온 동사가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기 위해 펜을 꺼내 든 지금, 플라스틱성형 업계의 이목이 동사의 행보에 집중되고 있다.

 

LS엠트론(주) 사출시스템사업부 www.lsinjection.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2016년,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는 LS엠트론(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