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맞춤형 운반기계를 제안하는 일진운반기계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맞춤형 운반기계를 제안하는 일진운반기계

여기에 2019. 2. 20. 17:33

 

 

일진운반기계는 테이블 리프트를 비롯, 화물용 승강기, 스태커, 소형 크레인, 농기계 임대 센터차량용 적재 리프트 등 다양한 운반기계를 제조하는 운반기계 전문 제조 기업으로, 현장에 적합한 운반기계를 자체적으로 설계, 제작해 납품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일진운반기계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테이블 리프트를 비롯해 화물용 승강기, 스태커, 소형 크레인, 농기계 임대 센터차량용 적재 리프트 등 다양한 운반기계를 제조하는 운반기계 전문 제조 기업으로서, 지난 2013년 설립된 이래 현장에 적합한 맞춤형 운반기계 및 운반 설비들을 제작·설치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치열한 운반기계 시장 속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100% 자체 설계·제작을 통한 현장 맞춤형 운반기계를 설치·시공하고 있는 일진운반기계 서정호 대표는 “제품의 성능 향상과 사후 관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성실하게 기업을 운영해왔다”라며 그간 시장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근간을 전했다.


서정호 대표는 “리프트 및 관련 어플리케이션 분야에서 특히 다양한 시공 사례를 구축하고 있다”며 기업의 강점을 설명했다.


동사의 테이블 리프트는 작업 공간이 협소한 공간에서 특히 강점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기계 구조 및 설비가 간단해 실내·외에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현상 상황에 따라 1, 2, 3단 등 다양한 단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화물용 리프트 역시 일진운반기계의 주종목이다. 서정호 대표는 “적재 하중이 20t인 화물용 리프트는 튼튼한 구조를 기반으로 무거운 무게를 적재할 수 있으며, 빠르고 안전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라며 “특히 리프트 상승 시에만 전력이 소모되기 때문에 운전비용 절감 효과가 뛰어나고, 덧붙여 산업한전협회 검삭 기준으로 제작되어 제품의 신뢰성도 우수하다”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일진운반기계는 현장 작업 효율 개선을 위한 맞춤형 특수 작업용 리프트 등 다수의 리프트 제품군을 납품하고 있다.

 

또, 일반적인 산업용 리프트와 더불어 동사는 자사의 리프트 기술력을 다양한 분야에 접목하고 있다.

가량 건물 외벽 리프트의 경우 높은 곳에서 건물 외벽 도색, 청소작업 등을 하는 작업자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템으로서, 고소작업 시 흔들림이 없으면서도 안전하다.


그리고 농기계 임대 사업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농기계 임대 센터차량용 적재 리프트 역시 동사의 리프트 기술력이 빛난 사례이다.

 

서정호 대표는 일진운반기계를 설립하기 오래 전부터 이미 운반기계 분야에서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25년 간 운반기계 업종에 종사해온 그는, 그간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리프트 외의 운반기계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스태커이다.

 
스태커란 중량물을 들어 올리는 장비로서, 운반기계의 한 종류이다. 지게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벼운 물건을 드는데 적합하며, 협소한 실내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동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1, 2단 전동스태커를 제작,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한편 일진운반기계는 이 밖에도 대차를 회전시켜 물건을 싣고 이·적재함으로써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수 대차 반전기, 차량의 높이에 맞춰 높낮이를 조절해 높은 턱에서도 쉽고 부드럽게 물건을 옮길 수 있도록 제작된 도크레벨러, 전동 및 수동으로 구공되는 소형 크레인과 핸드 파렛트 트럭, 작업용 고소 작업대, 특수 변압기 코일 대차와 같은 풍부한 운반기계 제작 기술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끝으로, 운반기계 전문 기업으로서 산업 현장 내 다방면에서 작업 효율 개선을 추진하고 있는 일진운반기계는 지금 이 순간에도 운반기계 전문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제고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