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맥슨모터, 하이토크 버전 EC-i 출시 본문

로봇/자동화기기

맥슨모터, 하이토크 버전 EC-i 출시

여기에 2015. 8. 31. 17:59



맥슨모터가 신제품 BLDC 모터 EC-i40 하이토크 버전을 출시했다. 이너로터 디자인의 맥슨 EC-i 40은 직경 Ø40㎜의 제품으로 최대 234mNm에 이르는 높은 토크가 특징이다. 맥슨모터 측은 “고토크를 필요로 하는 로보틱스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터가 될 것”이라며 제품을 소개했다.


EC-i 40,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시대 예고
맥슨모터가 발표한 신제품은 국내·외 로봇업계에서 주목을 받아왔던 EC-i 40모터에 높은 토크를 더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다양한 활용성이 기대된다. 다이내믹한 성능과 높은 토크,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이 모터는 예압 베어링의 사용으로 BLDC 모터의 장점인 긴 수명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특히 EC-i 40모터는 2013년 1월 맥슨모터의 한국공장이 오픈함과 동시에 국내에서 생산되던 제품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친숙한 이름이기도 하다.
관계자는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EC-i 40모터가 더욱 높은 토크로 재탄생하게 되면서 이미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하이토크 버전 제품 역시 국내에서 생산이 이뤄지고 있어 국내 고객들은 가격이나 납기면에서 더욱 유리하게 맥슨모터 제품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제품의 장점을 설명했다.


파워풀한 동작도 OK!
이번에 출시한 EC-i 40 하이토크 시리즈는 한국 내 생산이라는 장점까지 더해져 더욱 광범위한 활용을 예고하고 있다. 이너로터 드라이브로 제작된 모터는 특히 파워풀한 동작을 구현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이상적인 해답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직경 Ø40㎜의 이 모터는 혁신적인 로터를 통해 다이내믹한 성능과 낮은 코깅 토크 및 높은 토크의 장점을 구현해냈다.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 이 제품의 가장 긴 모델(56㎜)의 경우 최대 정격 토크가 234mNm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기존 모델에 비해 70%나 향상된 성능이다.


로보틱스의 모션 구현에 최적의 솔루션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는 새로운 맥슨 브러시리스 DC 모터 EC-i 40은 우수한 가성비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로보틱스를 비롯해 인공 보철 및 산업 자동화 분야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며, 콤팩트한 플랫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제한된 공간에서의 효율적인 활용도 충분히 가능해졌다.
관계자는 “작은 크기에 비해 높은 출력을 가진 제품으로 평가되던 맥슨모터의 위상을 한 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공간적 한계로 모터 적용에 어려움을 겪던 로봇 제작현장에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전했다.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과의 거리 좁힌다
새로운 제품 출시로 국내 로봇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은 맥슨모터는 해당 제품이 국내에서 생산되는 제품인 만큼 당분간 (주)맥슨모터코리아를 통해 국내 고객과의 거리 좁히기에 나설 예정이다.
한동안 EC-i 40의 하이토크 버전 홍보에 집중할 계획을 밝힌 그들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현재 EC-i 40 하이토크 모터는 맥슨 기어, 서보 제어기 및 위치 제어기와 함께 모듈화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샵에서 쉽고 간편하게 결합이 가능하다. “온라인을 통한 커스터마이징으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제품을 받아볼 수 있게 하는 맥슨모터 만의 새로운 구매방식을 점차 전 제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한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에 걸맞은 서비스를 통해 맥슨모터의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주)맥슨모터코리아 www.maxonmotor.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맥슨모터, 하이토크 버전 EC-i 출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