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정밀 측정기 종합 메이커 Mitutoyo(미쓰도요), 측정 공구에서부터 3차원 측정기까지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정밀 측정기 종합 메이커 Mitutoyo(미쓰도요), 측정 공구에서부터 3차원 측정기까지

여기에 2016. 9. 29. 11:39

모든 생산은 측정에서 시작된다. 자동차도, 항공기도, 의료 기기도, 반도체도, 측정 없이는 만들 수 없다. Mitutoyo(미쓰도요, www.mitutoyokorea.com)는 ‘정밀 측정으로 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 이념 아래 1934년 창업하여 정밀 측정기를 글로벌 시장에 제공하여 신뢰를 쌓아 왔다.


미쓰도요의 정밀 측정기는 마이크로미터, 캘리퍼스 등의 측정 공구를 비롯하여 스케일, 센서, 경도계, 광학기기, 형상 측정기, 화상 측정기, 3차원 측정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화상 측정기

3차원 측정기


미쓰도요는 길이 분야 정밀 측정기의 모든 라인과 종류를 메이커에서 자체 생산하는 유일한 메이커로, 측정기의 생산뿐만이 아니라 계측에 관한 기술을 포함하여 정밀 측정 분야를 리드하고 있다.


형상 측정기

광학 기기


미쓰도요는 종합 정밀 측정 장비의 생산자로서 측정, 센서, 제어, 전자 공학, 기계, 광학, 소프트웨어 기술 등 다양한 기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에 응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원동력인 것이다.


정밀 센서

경도계

스케일

측정공구`측정기준기`계측시스템


미쓰도요가 올해 처음 선보였던 신제품 CNC화상 측정기 ‘Quick Vision Active’는 고정도의 카메라로서 육안으로 검사하던 측정자도 위화감 없이 고화질·고정도의 화상으로 측정이 가능하다. 대물렌즈 교환으로 폭 넓은 샘플에도 대응할 수 있고, 새롭게 설계된 줌 렌즈는 광 시야에 저배율 영역을 서포트하여 측정 부위를 손쉽게 찾아낼 수 있다. 게다가 화상 측정기로는 측정이 어려운 입체물의 측면이나 금형 및 수지 성형품의 각 높이별 치수 측정도 터치 프로브 장착으로 가능하다.


CNC화상 측정기 ‘Quick Vision Active’


미쓰도요는 자동 측정으로 생산성 향상, 다채로운 측정 요구 충족, 조작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실현한 이 화상 측정기를 INTERMOLD KOREA 2017에서 직접 실연할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 대표 금형 전문전시회인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 전시회(INTERMOLD KOREA)’가 오는 2017년 3월 7일(화)부터 11일(토)까지 5일간 일산 KINTEX 전시장에서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지난 회에 이어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Koplas)’와 ‘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등 정부지원 3대 연관산업 전시회가 동시 개최돼, 금형 뿐 아니라 연관·수요산업을 동시에 아우르는 사상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정밀 측정기 종합 메이커 Mitutoyo(미쓰도요), 측정 공구에서부터 3차원 측정기까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