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주)한국하이티엔 전동식 사출성형기로 성장에 탄력을 받다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주)한국하이티엔 전동식 사출성형기로 성장에 탄력을 받다

여기에 2017. 6. 27. 15:07

전동식 사출성형기로 성장 탄력 받은 (주)한국하이티엔

 

(주)한국하이티엔의 전년 동기 대비 올해 상반기의 성적


작년보다 매출 성과가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2017년 1월 1일부터 5월 15일 까지 대표님 개인 매출은 100억원, 18개 업체 대상을 기록하였고, 상반기부터 높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으로, 이런 좋은 기운을 얻어 한국하이티엔의 전 직원 모두 자신감을 갖고 더욱 적극적인 모습으로 고객을 만나기 있기 때문에 작년보다 올해 매출이 훨씬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과의 요인


첫째는 하이티엔의 전 세계적인 인지도 덕분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이티엔은 120여 개국에 사출성형기를 판매하면서 절반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해외 기업에서 하이티엔 기계를 사용해보고 품질과 성능에 만족해 한국 지사에게 하이티엔의 기계를 구입할 것을 요구하여 구매까지 이루어진 경우가 많았습니다.


두번째로 전동식 사출성형기에 대한 재구매가 이루어진 점으로, 최근 국내는 전동식 사출성형기의 수요가 높아진 상황으로, 하이티엔은 오래전부터 전동식 사출성형기를 개발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제작해 왔습니다. 이를 만족해하는 고객들이 추가 구매를 한 덕분에 좋은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세번째는 한국하이티엔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높아졌다는 점으로, 사출성형기와 취출로봇을 비롯한 원료이송설비, 제습건조설비, 냉열교환설비 그리고 계량혼한설비 등 현장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설비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력과 A/S에도 철저한 신경을 쓴 결과 고객들도 대형 프로젝트를 맡길 정도로 한국하이티엔을 믿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신뢰를 높은 결과가 이번에 좋은 성적으로 나타나 매우 기분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012

 

전동식 사출성형기에 수요가 높아진 특정 분야

특정 분야 보다는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에서 전동식 사출성형기로 교체하는 분위기라고 볼 수 있으며, 휴대푠, 화장품, 가전 등 다양한 산업에서 전동식을 선호가는 추세이고, 절약을 넘어 깨끗한 작업환경을 추구하는 부가가치가 높은 사출품 개발에 집중하기 때문에 전동식 사출성형기를 원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이티엔의 전동식 사출성형기는 타사 기계 대비 고가라는 인식


부품의 차이에서 비롯되어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는건 아니지만 조금 더 고가일 수 있습니다. 현재 하이티엔의 전동식 사출성형기 모델은 ZE Series와 VE Series가 있는데 이 두가지 기종은 모두 독일에서 개발과 제품 테스트를 거쳐 중국에서 대량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컨트롤러와 인버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럽 브랜드이며, 펌프는 일본제품입니다. 또 서보모터는 하이티엔 자체 부품인데 이 서보모터는 중국 대부분의 기계에 적용되고 있을 정도로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처럼 고급 부품을 탑재하고 있어 가격 비교가 타당하지 않고, 오히려 저렴한 가격으로 유럽산 정동식 사출성형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 고객들 역시 이부분에 대해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재구매를 하고 있으며, 하이티엔 본사 자체에도 기존보다 2배 높아진 수요로 전동식 사출성형기 생산에 더 집중하고 있는것으로 파악됩니다.

 

한국하이티엔의 2017년 계획과 목표

상반기에 이룬 좋은 성적을 하반기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계획이며, 올해 500억 원 매출을 목표로, 지금처럼 사출현장의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우수한 제품 공급을 우선으로 하고,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춰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에 안착한 경험같이 고객이 웒는 서비스를 통해 한국하이팅네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또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주)한국하이티엔 www.haitian.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