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2017 대구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포럼 및 글로벌 로봇인의 밤 개최 본문

산업뉴스/산업일반

2017 대구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포럼 및 글로벌 로봇인의 밤 개최

여기에 2017. 11. 16. 11:56

 

2017 대구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포럼 및 글로벌 로봇인의 밤 개최


지난 11월 15일 수요일에는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2017 대구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포럼 및 글로벌 로봇인의 밤'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와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로봇 클러스터의 역할에 대한 주제 포럼과 더불어 지역 로봇업계 발전에 공허한 로봇인들의 논공행상이 진행되었습니다.


1부 행사에는 로봇산업 시장창출 성과발표회 및 기업설명회에서는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기계로봇연구 본부의 김진대 본부장이 로봇산업 시장창출 성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고, 아울러 현대로보틱스(주)와 유니버설로봇, 스토브리코리아(주) 및 한국야스카와전기(주) 등 유수 로봇기업들의 기업 설명회가 이어졌습니다.


곧이어 진행된 대구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 김창호 회장을 비롯해 프랑스 론알프(코보팀)로봇클러스터 안드레 몽또 대표, 중국 절강성 로봇클러스터 슈취 수석부회장, 미국 실리콘밸리 로봇클러스터 안드라 카이 이사가 참석해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는 현 시점에서 글로벌 로봇 클러스터가 해야 될 역할에 관해 논의하였습니다.


2017년을 마무리 하는 2017 글로벌 로봇인의 밤 행사에서는 지역 로봇기업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연회가 준비되었습니다.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 김창호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서 "오늘 이 자리에 많은 분들이 참석했다. 현 제조업계의 메가트렌드인 4차 산업혁명은 이미 시작된 상황이며, 그 중심에서는 로봇이 있다" 고 전하며, "최근 협동로봇이 이슈가 되며 인간과 로봇의 협업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인간과 로봇의 협동하는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 로봇인들 역시 다 함께 협동함으로써 로봇산업의 발전을 이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메시지를 덧붙였습니다.


또, 이날 로봇인의 밤 행사에서는 (주)알에프의 이순복 대표이사와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박기진 책임연구원이 각각 로봇대상(대구시장상) 기업부문과 개인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대홍코스텍(주) 진덕수 대표이사와 (주)월성티엠피 정평웅 대표이사가 최우수 로봇기업상(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 기업/개인 부문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그 밖에도 밖에도 (주)알에프 김동규 선임연구원이 우수로봇인상((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장상) 기업부문을, (재)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 안찬익 선임연구원이 개인부문을 수상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