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기계

이솔테크, 에너지 자립 가능한 이동식 모듈 제공 본문

산업뉴스/기업탐방

이솔테크, 에너지 자립 가능한 이동식 모듈 제공

여기에 2017. 9. 25. 11:20

 


2012년 설립한 이솔테크를 소개하려 합니다.


벤처 기업으로 고강성의 자재를 사용해 구조물의 내구성을 강화하고 고복합 단열재를 적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시킨 모듈을 생산과 판매하는 이솔테크는 신재생 에너지를 통한 발전 설비를 더 해 에너지 자립도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와 해외에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동식 에너지 자립 주택으로 구조물적인 기술과 자가발전 방식을 결합한 이솔테크의 제품은 기존의 이동식 주택 및 스틸하우스에 활용되는 패널 대비 내구성이 우수한 64~90㎝의 가변형 패널을 사용, 이를 약 240여 개의 특수 볼트로 결합하므로 외부 충격에 의한 변형 및 뒤틀림 현상이 적으며,  잦은 이동이나 지진 등으로 인한 제품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거와 여가가 결합이 된 다목적 제품으로 주거에서부터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재난지역의 보호소(Shelter), 야외 카페, 펜션, 산간·도서 지역 관사, 각종 행사의 주거용·상업용·사무실용 모듈로 활용할 수 있으며,  추가 확장 및 모듈 간 종·횡 결합이 가능하므로 사용처의 쓰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구축이 가능합니다.

 

이솔테크의 송종운 대표이사는 주거 환경 변화와 캠핑과 같은 야외 여가 활동 등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당사 제품이 많은 관심을 받는 점에 대해서 반길만한 상황이지만, 소비자의 당사 제품에 대한 인식은 아쉽다고 전했습니다.


이솔테크가 표방하는 에너지 자립  모듈 측면에서 볼 때 경쟁사로 꼽을 수 있는 업체는 독일, 네덜란드의 모듈러 주택 업체에 국한된다고 전하면서 모듈러 주택보다 기술이나 가격 경쟁력 부분에서 훨씬 우수한 당사 제품이 국내 소비자에겐 기존의 컨테이너 이동식 주택으로만 인식되는 점을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이솔테크의 차별점인 에너지 자립 및 고효율 운영, 고강성 이동식 모듈 등의 홍보에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Comments